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이다. 그것들은 건강에 보호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필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바나나를 먹는 것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암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다.

본 기사는 심장 건강의 향상과 규칙성을 증진시키는 것과 같은 바나나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살펴볼 것이다. 그것은 또한 의사들이 바나나와 연관되어 있을 수 있는 건강상의 위험을 조사한다.

건강상의 이점
바나나는 칼륨이 많고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함량이 좋다.
다음 절에서는 바나나의 가능한 건강상의 이점들에 대해 설명한다.

영양 정보는 미국 농무부의 식품 데이터 중앙 데이터베이스에서 나온다.

매일의 요건은 2015-2020년 미국인을 위한 식이요법 가이드라인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들은 어른들을 위한 것이지만, 사람의 나이와 성별에 따라 값이 다르기 때문에 대략적인 것이다.

혈압
미국 심장 협회는 사람들에게 소금, 즉 나트륨의 섭취를 줄이고 칼륨이 함유된 음식의 섭취를 증가시키도록 권장한다. 칼륨은 혈압을 관리하고 심혈관계의 부담을 줄여준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위의 영양 정보에 따르면 사람의 하루 칼륨 필요량의 거의 9%를 제공한다.

천식
2007년의 한 연구는 바나나를 먹는 것이 천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의 쌕쌕거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것의 한 가지 이유는 바나나의 항산화 성분과 칼륨 함량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발견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실험실 조사 결과 바나나에서 발생하는 단백질인 렉틴이 백혈병 세포의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렉틴은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항산화제는 신체가 활성산소로 알려진 분자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활성산소가 너무 많이 쌓이면 세포 손상이 일어나 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

2004년, 연구원들은 바나나, 오렌지 주스 또는 둘 다 섭취한 아이들이 백혈병에 걸릴 확률이 더 낮은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연구 저자들은 이것이 비타민 C의 함량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했는데, 이것 역시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심장 건강
바나나는 비타민 C와 같은 섬유질, 칼륨, 엽산염,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이 심장 건강을 지탱한다.

2017년 조사 결과 섬유질이 많은 식단을 따르는 사람은 섬유질이 적은 식단에 비해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저밀도 지질단백질(LDL), 즉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췄다.

당뇨병
미국당뇨병협회는 바나나와 다른 과일들이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먹을 것을 권고한다. 그들은 섬유질을 먹는 것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2018년 리뷰의 저자는 섬유질이 많은 식단을 먹으면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이미 이 병에 걸린 사람들의 혈당을 낮출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소화 건강
바나나는 물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두 가지 모두 규칙성을 증진시키고 소화 건강을 증진시킨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한 사람의 섬유질 필요량의 약 10%를 하루 동안 제공한다.

바나나는 또한 BRAT 식단으로 알려진 접근법의 일부로서, 일부 의사들은 설사를 치료하기 위해 추천한다. BRAT는 바나나, 쌀, 사과, 토스트를 의미한다.

설사는 칼륨과 같은 물과 전해질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바나나는 이러한 영양소를 대체할 수 있다.

2012년 연구에 따르면, 높은 섬유질 식품은 염증성 장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팽창, 가스, 위경련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바나나는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저자들은 결론지었다.

크론즈 앤 콜리츠 재단은 그들의 다이어트 계획에서 간식으로 바나나를 추천한다.